후원하기
공지사항
프렌즈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현황(2차)
2020-04-24

 프렌즈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현황(2차)

 


 국내 산하기관 운영 현황   


 1) 오륜레인보우어린이집(원장: 박원영)

임시 휴원 상태(전국 어린이집 공통)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영유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점, 밀집생활에 따른 감염 시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있는 점, 영유아의 놀이중심 보육과정 특성을 감안할 때 학교와 달리 온라인 운영이 불가능한 점을 고려한 것입니다.

 휴원 간 동안 실시되는 긴급돌봄은 원하는 보호자가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보육시간은 종일보육이고, 간식도 정상적으로 제공합니다. 현재 매일 영유아 23~25(30%)에게 긴급 돌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2일과 46일 세스코 방역(1회 정기 소독), 36일 오륜교회 시설관리팀 방역, 313일과 27일 강동구청 파란마음 공간살균, 매일 자체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생관리지침 준수, 어린이집 공기정화 및 주기적인 환기, 각종 활동 시 접촉 최소화, 불필요한 외출 자제 등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오륜레인보우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문용) 

 임시 휴원 상태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긴급 돌봄은 월, 목요일에 각 4, , , 금요일에 6~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하루 1~2시간 이용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는 센터에서 학습과 놀이, 영화관람, 보드게임을 하고 있으며, 중학생의 경우는 아동복지교사와 수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211일 강동구 보건소 1방역을 시작으로 325, 48, 422일에 각각 구청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 

 보건복지부, 강동구청의 지시기 있을 때까지 임시 휴원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기존 운영 시간에 아침 긴급 돌봄을 추가하여 진행 중입니다아침 긴급 돌봄은 매일 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고, 종사자는 1명씩 당직으로 830분에 출근하고 있습니다오후 긴급 돌봄에 영어수업 요청이 있어 421일부터 매주 화, 금요일 4~6시까지 영어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첫 수업에 8명이 참석하였고, 기존대로 저녁 7시까지 돌봄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외부기관 방역은 2주에 1번씩 강동구청에서 방역이 이뤄지고 있으며, 자체 방역은 매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의 모든 돌봄 현황은 구청에 매일 보고되고 있습니다.


> 프렌즈 코로나19대응 및 지원현황 다음 글 계속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