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프렌즈 핸즈온
프렌즈 핸즈온 참여형 기부
프렌즈 핸즈온은 후원자가 DIY키트를 후원할 뿐 아니라, 아동에게 전달할 선물을 직접 만드는 참여형 기부 활동입니다. 키트에 포함된 후원금은(키트 재료비 제외) 교육, 의료, 지역개발 등 세계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하는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참여안내
키트신청
만드는방법
자주하는질문
후원/발송
키트 후원을 했는데, 입금/결제 학인은 언제 되나요?
봉사인증
완성품을 만들면 봉사시간을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 봉사시간은 펠트필통 1개당 5시간, 컬러링 에코백 & 필통 1세트당 4시간, 컬러링 우드 장난감 1세트당 3시간이 인정됩니다.
- 1365 인증의 경우, 관련 지침상 1일 1키트 활동 시간까지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여러 개 참여하시는 경우, 봉사인증신청서 작성시 참고해주세요.
※ 펠트 필통=5시간, 컬러링 에코백 & 필통=4시간, 컬러링 우드 장난감=3시간
봉사인증
학생들은 핸즈온 봉사참여가 안되나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핸즈온 봉사활동에 참여는 가능하지만, 봉사인증서 발급은 되지 않습니다. 봉사인증은 대학생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봉사인증
기관양식과 1365나눔포털(VMS연계)의 차이가 뭔가요?

기관양식 : 프렌즈 자체기관양식으로 1365나눔포털이나, VMS사이트에 연계되지 않습니다.

1365나눔포털 : www.1365.go.kr 사이트에 봉사실적이 등록됩니다(단, 1365나눔포털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1365나눔포털로 발급받으실 경우, www.vms.or.kr 사이트에도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VMS에도 연동되어 등록이 가능합니다.

봉사인증
다른 재료로 만들어도 되나요?
프렌즈의 공식 키트에 담긴 재료와 도안에 안내된 방법으로 만들어 주셔야 봉사시간이 인정됩니다.
봉사인증
봉사인증서 발급은 언제 되나요?
- 인증서 발급은 프렌즈에 완성품이 도착 후, 업무일 기준 5일 후 확인/출력이 가능합니다.
※ 착불 또는 신청서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확인이 필요하여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봉사인증
봉사인증서 출력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1365 신청자 : www.1365.go.kr 사이트에서 출력
- 기관양식 신청자 :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로 발송
봉사인증
봉사인증서의 봉사날짜를 변경할 수 있나요?
봉사 인증신청서에 기재해주신 봉사 날짜와 시간은
추후 수정이 불가
하오니, 신중히 작성 부탁드립니다.